본문 바로가기
영화(+사람)

비상선언, 항공기 테러가 일어난다면 정말 이럴 수 있을까?

by 소소한 일상. 2022. 8. 8.
반응형

특급 배우진들이 모였다

 비상선언의 감독은 한재림 감독으로 그가 만든 대표적인 영화로는 박해일, 강혜정 주연의 <연애의 목적>으로 데뷔했고 송강호 주연의 <우아한 세계>, <관상>, 정우성, 조인성 주연의<더킹> 등이 있습니다. 그 외 다른 영화들의 제작, 기획을 맡기도한 베테랑입니다.

 

 송강호와는 이미 두차례 영화를 같이 작업했으며 이번 영화에도 송강호 배우가 출연합니다. 또한 이제는 세계적인 스타인 이병헌, 전도연 및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등 인지도 높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영화가 전무하다 최근들어 개봉작들이 늘어나면서 반가운 얼굴들이 보여 좋은 것 같습니다. 헐리우드 영화마저 개봉작이 줄고 넷플릭스 등에서만 간간히 영화들이 새로 나오고 있는 와중에 우리나라 영화에서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들을 만나는건 즐거운 일입니다.

 

 최근 칸 영화제에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브로커>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송강호 배우의 연기를 만나는 것은 또 하나의 재미인 것 같습니다. 매 영화마다 자연스레 녹아드는 연기를 보여주는 그는 이번 영화에서도 아내가 재난 상황에 놓인 형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외 다른 배우들의 연기도 영화를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영화 평에 대한 호불호

  현재 비상선언의 관객수는 140만명 정도에 관람객 평점은 6.74로 다소 좋지 않습니다. 개봉일에는 박스오피스 1위로 시작을 했지만 여러 안좋은 평들이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 퍼져 관람객 수가 빠르게 꺾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영화로는 처음으로 항공기 재난을 주제로 시작했기에 기대감이 큰 관람객들의 실망이 커진 몫도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비행기 객실에서 일어나는 모습등에서 운항 승무원인 기장과 객실 승무원들의 기내 업무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감수를 받아 현실감이 있다고 생각했으나 영화 중간부터 영화로서 어쩔 수 없는 현실과 다소 괴리감이 있는 모습들이 보여지면서 실망감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스토리 또한 영화 초반에는 긴장감있게 진행되지만 중반 이후로는 조금 느슨해 지면서 개연성이 부족해지는 모습들이 더해 평이 갈리고 있습니다.

 

 한국적 영화 특유의 신파적 요소가 들어가 있다는 점과 현실성과 조금 많이 떨어진 대처와 비행기 안에서의 모습등이 흠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배우들의 연기는 흠잡을 곳 없지만 스토리의 개연성등에서 평이 좋지 않아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아직 영화가 개봉한지 1주일이 채 되지 않았기에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댓글조작 관련 잡음

 비상선언이 댓글 공작부대에 의해서 역바이럴을 당하고 있다는 뉴스가 최근 쏟아지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요지는 어떠한 누군가가 이 영화와 관련하여 좋지 않은 소문을 내어 악평을 쏟아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뒤엔 조직으로 구성되어있다는 음모론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8월 3일 개봉하여 33만명으로 초반 1위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개봉 이후 <한산:용의 출현>이 개봉하고 비상선언에 관한 평이 엇갈리면서 1위에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단순 영화적인 요소만 보고 결과를 판단하면 좋겠지만 문제는 비상선언에 관한 악평을 조직적으로 만들어내고 있다는 의구심이 개봉초부터 제기되었습니다. 실제로 영화관련 커뮤니티에서 여러 사람이 복수의 아이디로 악평을 쏟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를 확인한 사이트에서는 그들을 강퇴 시키기도 했습니다. 

 

 투자배급사인 쇼박스는 일찍부터 악평관련 자료들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관람객들의 평가가 아닌 조직적으로 영화를 흠집 내기 위해 고의로 악평을 내는 움직임을 파악했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악평들이 특정 업체 SNS에 거의 같은 시간대에 올라온 것들과 커뮤니티에서 보여지는 모습들이 조직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영화가 줄어들었다가 최근 다시 활발히 개봉작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영화산업에 도움이 되지 못할지언정 찬물을 끼얹는 일들이 사실로 들어난다면 일벌백계해야 하는 모습도 보여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