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10월 황금연휴 기간에 갈만한 해외 여행지 추천 및 가격 정보

by 소소한 일상. 2022. 9. 20.
반응형

9월 추석연휴를 보내고 또 다시 10월에 연휴가 찾아옵니다.

10월 3일(월) 개천절과 10일(월) 한글날 대체휴일로 두번의 월요일이 휴일인데요.

4-7일 동안 4일의 연차를 사용한다면 1~10일까지 열흘의 연휴를 즐길 수 있고

11~14일도안 추가로 4일의 연차를 사용할 수 있다면 1~16일까지 2주넘는 시간을 연휴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2주를 쉬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워 보여도 4일의 연차를 사용해서 10일까지 쉬는 분들은 제법 많을 것 같은데요.

점점 코로나 19 빗장을 푸는 국가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번에는 국내가 아닌 해외로 떠나보는게 어떨까 싶어요.

해외여행을 하기 좋은 기회로 여기는 이유는

우리나라 입국하기 전에 해외에서 받아야하는 PCR이나 신속항원검사가 사라졌는데요.

입국후 PCR 검사도 폐지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도 지금은 패키지 여행자들에게 문을 열었지만 10월에 예전처럼 무비자 입국 허용을 추진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10월 1일부터 바로 풀어야 더 자유로운 여행이 되지만 말입니다.

그럼 갈만한 곳들의 항공권의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 스캐너로 항공권 중 직항으로만 선택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날짜 9월 20일 기준의 가격으로 10월 1일 출발 10월 10일 도착입니다.

※ 방콕

동남아의 대표 여행지인 태국의 방콕입니다.

10월이면 날씨도 무덥지 않으나 10월의 평균 강수일수는 14일로 비교적 우기로 볼 수 있지만

우기 막바지라 하루종일 내리는 비보다는 가끔씩 많이 내리는 날씨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10월 연휴 방콕 항공권

대한항공은 97만원(운항은 진에어), 제주항공은 81만원으로 두 항공사 모두 출발시간이 오후 8시 쯤입니다.

가능하다면 전날 저녁 퇴근이나 반차를 사용후 출발하면 하루를 더 벌 수 있지만 여행은 너무 급하게 가기 보다는 조금 여유롭게 준비해서 가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아시아나 항공 100만원, 티웨이 항공 92만원, 에어 아시아 97만원이며,

아시아나와 티웨이 둘다 대한항공과 제주항공과 마찬가지로 저녁 8시 언저리에 출발합니다.

에어아시아는 시간적인 면에서 가장 좋은 오전 11시에 출발합니다.

국적기들의 경우 저녁에 출발해 자정에 방콕에 도착하기 때문에 여행 첫날은 사실 잠만 자야 하므로 잠만 잘 수 있는 숙소를 정해 하루를 그곳에서 자고 이동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호치민(사이공)

베트남의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인 호치민입니다.하노이에 비해 더욱 액티브한 곳들이 많아 젊은 층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10월 연휴 호치민 항공권

티웨이 항공 48만원, 아시아나 항공 57만원입니다.

티웨이는 오후 7시 40분 출발, 아시아나는 오전 7시30분 출발로 아무래도 하루를 더 벌 수 있는 아시아나가 좀더 시간적인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다만 인천공항에 이른시간에 도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봐야겠죠?

10월 연휴 호치민 항공권

아시아나 항공 저녁출발 편은 57만원, 비엣젯 항공 새벽 출발편 52만원입니다.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하루 2편이 뜨네요. 오전과 오후인데 공항에 조금더 일찍 도착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오전을 추천드리고 그렇지 않다면 저녁출발편이 좋을 것 같아요.

※ 괌

태교 여행지로 많이 가는 괌입니다.

가족끼리 가기에 좋은 곳으로 비행시간이 비교적 길지 않아 어린자녀들과도 함께 가기 좋습니다.

10월 연휴 괌 항공권

제주항공 69만원, 대한항공(진에어 운항) 81만원 입니다.

두편 모두 오전 9시 출발편입니다.

제주항공 또 다른 오전편 73만원, 진에어 82만원입니다.

제주항공은 하루에 오전 2편이 뜨네요.

진에어는 위에 대한항공으로 나와있는 것과 출발편은 같은 비행기이며

돌아오는 편이 다릅니다.

10월 연휴 괌 항공권

순수 대한항공으로만 운항하는 경우 89만원입니다.

괌 비행편의 경우 모두 오전 출발에 도착은 현지 시간 오후3-4시쯤으로 가장 좋은 시간대인것 같습니다.

돌아오는 편도 점심까지 즐기고 돌아오면 저녁9시네요.

※ 하와이

신혼여행지로 여전히 인기가 좋은 하와이입니다.

가족여행으로도 많이가지만 항공편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3-4명이상으로 가기엔 조금 무리가 있기도 합니다.

10월 연휴 하와이 항공권

아시아나 항공 178만원, 대한항공 206만원 입니다.

동남아나 괌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입니다.

두항공편 모두 저녁 8시 이후 출발입니다.

돌아오는 편의 경우 현지에서 출발하고 한국 도착하면 +1일이 되기 때문에

현지에서 10월 9일에 탑승해야 한국에 10월 10일에 도착합니다.

이제 2주도 채 남지 않았기에 다소 비싸진 면도 있지만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표가 있을 때 빨리 예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엔 숙박료가 어느정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9.22 - [유익한정보] - 10월 황금연휴 기간에 갈만한 해외 여행지 숙박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