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추석 연휴에 갈 만한 추천 국내 여행지 Best 10

by 소소한 일상. 2022. 8. 25.
반응형

올해 2022년 추석은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의 추석 연휴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추석이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무더위를 끝내고 찾아온 4일간의 연휴. 가족 및 연인과 가벼운 국내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국내에 갈만한 여행지를 추천드려요. 

1. 신라시대를 느낄 수 있는 경주

첫번째는 어릴 때 수학여행으로 많이 찾던 경주 입니다. 9월 가을날씨에 가장 잘 맞는 곳이기도 한데요. 석굴암, 불국사, 첨성대, 동궁등 발길이 닿는 곳들이 모두 자연과 하나되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들입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에게는 신라시대 역사설명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고 친구, 연인들과는 옛추억을 되새이며 거닐 수 있습니다. 그 뿐아니라 황리단길에 많은 카페들도 여행객들을 반겨주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9월에는 자전거를 빌려 여행하기도 좋아 추천드립니다.

 

2. 문경새재 도립공원이 멋진 문경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라는 뜻의 문경새재는 조령이라고도 불립니다. 그 외에도 풀이 우거진 고개, 하늘재와 우리재사이에 있는 고개라는 뜻으로 '새재'라는 설도 있습니다. 여러설이 있는 유서깊은 명승지입니다.은 명승지입니다. 

문경을 대표하는 탐방로로는 선비상, 박물관, 혜국사등 49곳에 달하는 명소를 지나는 코스가 있습니다. 선선한 9월 날씨에 가족 및 연인과 함께 걸어가보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러 영화와 드라마(전우치, 해를 품은 달, 광개토대왕, 성균관 스캔들, 대조영 등)촬영장소로도 유명한 문경새재 오픈 세트장도 필수로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3. 안동 하회마을 그리고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인 안동

안동은 고즈넉한 분위기가 참 매력적입니다. 얼마전에 종영한 드라마인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인 만휴정에는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들기도 하는데요. '늦은 휴식'이라는 뜻의 만휴정은 느긋하고 한적하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안동에는 찜닭과 간고등어등도 유명한데요. 풍경도 즐기고 먹거리도 즐겨보시길 추천드려요.

 

4.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중 하나인 설악산

 

9월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는 역시나 붉은 단풍인데요. 단풍을 보러가기 가장 좋은 산 중 하나는 강원도의 명산 설악산 입니다. 지리산 등에 비해 등산 난이도가 높지 않고 느긋하게 천천히 오르기에도 좋은 산입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9월 날씨를 즐기며 산을 오른다면 참 좋겠죠? 등산하기 어려운 분들이나 어린 자녀들과 함께라면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5. 맛난 먹거리와 여러 볼거리들이 가득한 진주

경남 진주에는 숨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10월에 열리는 유등축제도 유명하지만 아직 9월인 추석에 진주를 가게된다면 유명한 관광지인 진주성, 진양호, 진주전통소싸움경기장, 진양호반 둘레길 등 진주를 대표하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으로는 진주 냉면이 있는데요. 시원한 날씨에 차가운 냉면 한입 하면 엄청나게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진주 중앙시장에서 여러 먹거리들을 즐기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6. 힐링하기 좋은 여행지 단양

여러 볼거리와 레저들이 다양한 단양입니다. 먼저 볼거리로는 첫번째로 꼽는 단양팔경이 있습니다. 도담 삼봉, 석문, 사인암, 구담봉등 아름다운 정경을 볼 수 있는 단양팔경이 있고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 수양개 빛터널등 관광지들도 많습니다. 또한 레저들로는 패러&행글라이딩이 있고 래프팅과 루어낚시 등도 있습니다. 휴양과 레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단양입니다.


7. 구석기시대부터 근대까지 역사문화할 수 있는 연천

동아시아 최초로 아슐리안 주먹도끼가 발견되었던 연천 전곡리 유적지 부터 조선시대 광대 재인의 슬픈 전설이 어려 있는 아름다운 재인폭포, 휴전선상 북한과 가장 가까운 전망대인 태풍전망대, 임진강변의 삼각형 모양의 현무암 수직 단애상에 위치한 연천의 고구려 3대성 중 하나인 당포성, 신라 56대 마지막왕인 경순왕의 무덤인 경순왕릉 등 역사적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연천입니다. 그외에도 허브빌리지는 가족들이 같이 찾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8. 하늘과 맞닿은 별을 보기 좋은 영월

선선하고 하늘이 푸른 가을분위기가 물씬나는 9월에 찾아가기 좋은 영월입니다. 영월 대표 관광지로는 별마로천문대가 있습니다. 별, 마루(정상), 로(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의 별마로 천문대는 연간 관측일수가 196일로 우리나라 평균 116일보다 훨씬 많아 국내 최고의 관측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영월 10경으로는 조선 6대 비운의 왕인 단종의 릉인 장릉, 단종이 머무르던 청령포, 해학과 재치와 풍류로 한세상을 살다간 방랑시인 김삿갓유적지, 천연기념물 제 219호로 4억 년의 신비를 가지고 있는 고씨굴, 아름다운 형상의 선돌 등이 있어 멋진 풍경등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널려있습니다.


9. 가을 축제의 중심 하동

9월에는 하동의 가장 큰 축제인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가 열리는 달입니다. 핑크뮬리와 코스모스등이 예쁘게 자리잡아 이곳저곳이 사진 명소가 되는 시즌입니다. 가을의 맑고 푸른 하늘이 예쁜 꽃들과 어울려 어디에서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섬호정에서 바라보는 섬진강 또한 막힌 가슴을 뻥 뚫어주는 경치를 보여줍니다. 그 외에도 레저로는 레일바이크가 유명한 곳입니다.

 

10. 서울에서 가까운 근교 여행지 구리

시간이 별로 없거나 멀리가기 힘든 서울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으로는 구리입니다. 구리시민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 축제는 서울 근교에서 열리는 축제중 가장 큰 규모의 코스모스를 볼 수 있습니다. 지친 마음을 코스모스들과 함께 보내며 기분을 풀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고 한강라이딩을 하며 구리를 방문하는 것도 9월의 날씨를 즐기는 한 방법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추석 연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미리미리 여행지와 계획을 세워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