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협의 시원한 사이다 맛을 찾아 헤매는 여러분의 가이드, 소소 입니다. ⚔️
혹시 <나노마신>의 주인공 '천여운'이 나노머신의 힘으로 자신을 무시하던 자들을 압도적인 힘으로 찍어누를 때, 온몸에 소름이 돋고 짜릿한 쾌감을 느끼지 않으셨나요?
"그래, 바로 이 맛이야!"를 외치며 밤새 정주행한 당신! 하지만 완결 후 '나노마신 앓이'에 빠져 비슷한 작품을 찾아 헤매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나노마신>의 핵심 재미 포인트인
①압도적인 먼치킨 주인공,
②최첨단 기술/시스템과의 결합,
③막힘없는 사이다 전개
를 기준으로, 여러분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무협 웹툰/웹소설 BEST 10을 엄선했습니다!

<나노마신> 팬을 위한 먼치킨 무협 추천 리스트
1. 절대회귀 (웹툰/웹소설)
- 키워드: #회귀 #가문 #복수 #먼치킨
- 한 줄 평: "나노가 미래 기술이라면, 이건 미래의 '기억'을 통째로 가져왔다!"
- 추천 이유: <나노마신>이 미래 기술로 강해진다면, <절대회귀>의 주인공 '검무극'은 미래의 기억을 안고 과거로 회귀합니다. 누가 배신할지, 어디에 기연이 있는지 모두 아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압도적인 플레이! 가문을 위기에서 구하고 자신을 배신한 자들에게 처절한 복수를 선사하는 모습에서 '천여운'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막힘없는 전개와 시원한 복수극을 원한다면 1순위로 추천합니다.
제가 현재 제일 좋아하는 웹소설이에요. 웹툰도 재밌는데, 웹소설이 정말 압권이에요. 장영훈 작가의 최근 연재작인데, 기존 작품들에서 쌓은 내공을 이번 작품에 폭발적으로 쏟아내고 있어요. 매화마다 밑줄치고 싶은 멋진 문장도 많아요. 가끔 무협을 넘어서 훌륭한 문학작품을 읽고 있는 기분도 들거든요.

2. 화산귀환 (웹툰/웹소설)
- 키워드: #회귀 #구파일방 #사이다 #구강액션
- 한 줄 평: "시스템은 없지만, 주인공 자체가 살아있는 치트키"
- 추천 이유: <나노마신>의 천여운이 '시스템'의 도움을 받는다면, <화산귀환>의 '청명'은 전생의 기억, 즉 '살아있는 비급' 그 자체입니다. 망해버린 자기 문파 '화산파'를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 전설적인 실력과 현대적인(?) 입담으로 적들을 말과 실력으로 동시에 박살 내버립니다. 청명이 내뱉는 주옥같은 대사와 거침없는 행보에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광마회귀 (웹툰/웹소설)
- 키워드: #회귀 #광기 #사파 #상남자
- 한 줄 평: "나노의 이성? 아니, 이건 순도 100%의 광기다!"
- 추천 이유: 주인공 '이차하'는 제목 그대로 '미친놈(광마)'입니다. 나노머신처럼 냉철한 분석 대신, 동물적인 감각과 압도적인 무력, 그리고 타협 없는 광기로 모든 장애물을 부수고 나아갑니다. "피할 수 없다면 부딪혀서 부숴버린다!"는 그의 방식은 천여운과는 또 다른 종류의 짜릿함을 선사합니다. 답답함 제로, 상남자 스타일의 돌파력을 보고 싶다면 강력 추천!
개인적으로 진중한 무협을 좋아하는 분들은 조금 아쉬울 수 있는 작품이긴 하지만,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에요.
4. 무당기협 (웹툰/웹소설)
- 키워드: #빙의 #시스템 #정파 #성장형먼치킨
- 한 줄 평: "시스템 창과 함께 무림에 떨어진 현대인의 생존기"
- 추천 이유: <나노마신>처럼 '시스템'의 도움을 받는다는 점에서 가장 유사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에 살던 주인공이 무당파의 망나니 제자 몸에 빙의하고, 눈앞에 나타난 '시스템'의 퀘스트를 깨며 성장해 나갑니다. 무협 지식이 없는 주인공이 시스템의 도움으로 점차 강자로 거듭나는 모습은, 마치 우리가 게임 캐릭터를 키우는 듯한 몰입감을 줍니다.
5. 천마육성 시뮬레이션 (웹툰)
- 키워드: #시스템 #빙의 #육성 #천마
- 한 줄 평: "내가 천마가 되는 게 아니라, 미래의 천마를 키워야 한다고?"
- 추천 이유: '시스템'이라는 소재를 독특하게 비튼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자신이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의 명령에 따라 어린 시절의 '천마'를 최고의 고수로 키워내는 임무를 받습니다. 천여운이 '미래 기술'을 가졌다면, 이 작품의 주인공은 '미래의 정보'를 가지고 천마를 조련합니다.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같은 독특한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
6. 북검전기 (웹툰)
- 키워드: #복수 #성장 #정통 #왕도
- 한 줄 평: "시스템은 없지만, 묵묵한 노력으로 모든 것을 되찾는 진짜 영웅"
- 추천 이유: <나노마신>의 시원함과는 결이 조금 다릅니다. 이 작품은 '묵직함'이 매력입니다. 배신으로 몰락한 북천문의 마지막 후계자 '진무원'이, 모두의 멸시 속에서 묵묵히 절세 무공을 익혀 세가를 재건하고 아버지의 복수를 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치트키 없이 오직 노력과 집념으로 강해지는 주인공의 모습에서 진한 감동과 묵직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7. 아비무쌍 (웹툰)
- 키워드: #가장 #육아 #숨은고수 #성장
- 한 줄 평: "평범한 가장인 줄 알았는데, 사실은 전설적인 무림 고수?"
- 추천 이유: 시원한 사이다와는 거리가 멀지만, '숨은 고수의 압도적인 강함'이라는 점에서 궤를 같이 합니다. 주인공 '노가장'은 평범한 가장으로 살아가지만, 사실은 과거에 강호를 떨게 했던 실력자입니다. 쌍둥이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실력을 드러낼 때의 '반전 매력'이 일품입니다. 묵직한 스토리와 감동을 원하신다면 꼭 한번 보시길.
8. 장씨세가 호위무사 (웹툰/웹소설)
- 키워드: #정통 #무사 #의리 #느와르
- 한 줄 평: "무협판 '아저씨'. 한 남자의 처절하고 압도적인 싸움"
- 추천 이유: 주인공 '광휘'는 천여운처럼 처음부터 먼치킨입니다. 그는 자신의 과거를 숨긴 채, 장씨세가의 호위무사로 조용히 살아갑니다. 하지만 세가가 위기에 처하자, 그는 압도적인 무력으로 모든 적을 쓸어버립니다. 화려한 시스템 없이도, 한 인간이 보여줄 수 있는 무력의 정점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홍콩 느와르 영화 같은 묵직한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최고의 선택!
9. 신마경천기 (웹소설)
- 키워드: #마교 #먼치킨 #기연 #사이다
- 한 줄 평: "나노머신? 그런 거 없어도 악마의 봉인을 풀어버렸다!"
- 추천 이유: <나노마신>과 같이 '마교'를 배경으로 하는 소설입니다. 마교의 훈련생이던 주인공이 우연히 봉인된 '악마'의 힘을 흡수하고 먼치킨으로 거듭납니다. 천여운이 과학의 힘을 빌렸다면, 이쪽은 오컬트(?)적인 힘을 빌려 시원하게 적들을 쓸어버립니다. 마교 내부의 암투와 주인공의 거침없는 행보에서 <나노마신> 초반부의 재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10. 십전제 (웹소설)
- 키워드: #회귀 #복수 #의학 #먼치킨
- 한 줄 평: "무공이 아니라, 신의(神醫)의 기술로 복수한다!"
- 추천 이유: 주인공은 무공의 고수가 아니라, 죽은 사람도 살려낸다는 전설적인 '의원'입니다. 배신당해 죽은 후 과거로 회귀한 그는, 자신의 압도적인 의술과 인맥을 이용해 복수를 계획합니다. 칼이 아닌 '의술'과 '지략'으로 적들의 숨통을 조여오는 모습은 <나노마신>의 천여운이 보여준 전략적인 모습과도 닮았습니다. 색다른 방식의 복수극과 사이다를 원한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나노마신>이 열어준 무협의 문! 이제 이 리스트와 함께 더 넓고 다채로운 강호의 세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분명 여러분의 '인생작'이 될 또 다른 작품을 만나게 될 겁니다.
전 개인적으로 <절대회귀>를 가장 좋아하고 있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혹시 이 외에도 여러분이 재미있게 본 <나노마신> 스타일의 작품이 있다면, 댓글로 함께 공유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